본문 바로가기
교육

[충북 교육] 충북도 교육감 후보 심의보, 교사 처우 개선-교사가 자부심을 갖는 학교 분위기 조성 공약 발표

by 청주일보TV 2022. 4. 12.
728x90
반응형

공정한 인사시스템, 교원업무경감, 자율성과 전문성 인정
특정 세력 승진 편법 악용 교장공모제 전면 개혁

【청주일보】 지상범 기자 = 심의보 충북교육감 예비후보는 지난 11일 교사권위 신장 차원의 공정한 인사시스템 구축, 교원업무 경감, 교사의 자율성과 전문성 인정, 전문적 역량 발휘 기회 부여 등 교사처우 개선을 위한 다양한 공약을 제시했다.

[청주일보] 충북도 교유감 후보 심의보

심후보는 공정한 인사시스템 구축을 위해 합리적 교원평가 제도를 마련하는 한편 불공정 인사를 철저히 배제해나갈 방침이라며 특히 특정세력의 편법 승진으로 악용되고 있는 교장공모제 선발 기준을 전면 재검토하는 한편 측근들의 인사 줄세우기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 전반적 인사시스템을 개혁하겠다고 강조했다.

심후보는 교원업무 경감을 위해 학교폭력, 성희롱, 자살위기관리 등의 업무에 대해서는 교육청 교육지원청에서 각종 대책회의 등 역할 확대를 추진하며 문제 발생시 해결을 위한 계약직 변호사를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심후보는 교사 업무 경감을 위해 업무도움 자료를 전산화하는 한편 학교 업무를 교육지원청으로 이관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줄여나가겠다고 언급했다.

심후보는 교원의 전문적 역량 확대 · 발휘를 위해 교원업무 전문화와 교무행정실무사 지원 확대방안 마련도 중요한 요소라고 덧붙였다.

심후보는 우수교단 교사의 교육전문직 채용과 수석교사 학교 컨설팅 기능을 제도화하는 한편 지식 정보 공유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킹 확장을 지원해나가기로 했다.

교원 힐링 지원 확대를 위해 교육가족 힐링센터 운영 정기적 콘도 휴양비 지원 연수비 증액 지원 보결수당 증액 학교업무추진비 부서별 지급 등을 약속했다.

이에 대해 심후보는 교사 권위 신장을 위해 인사공정성과 업무효율성을 갖추는 동시에 책임행정을 구현하며 교육청의 단위 학교 지원 확대 등 조직을 유연화해 불필요한 간섭이나 업무를 줄여나가겠다면서 교사의 권위가 제대로 서야 학교 현장에서 원활한 직무수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