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5분발언】 충북도의회 박경숙 의원 ㅡ “양질 한우 생산 위한 보은 유전자 연구 강화해야”

by 청주일보TV 2023. 9. 19.
728x90
반응형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박경숙 의원(보은, 국민의힘)은 19일 제41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충북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보은의 한우 유전자 연구 기능을 강화를 촉구하는 5분 발언을 했다.

박 의원은 “충북의 고급육 출현율이 타 지역에 비해 떨어지는 이유는 시설 및 기술지원이 부족해 축산농가의 한우 개량 수요에 부응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며 “충북도 차원의 한우 개량 고도화 및 연구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보은군은 풍부한 자원과 기반시설, 한우특구 지정 등의 이점이 있어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한우 유전체 연구를 특화해 육성 중”이라며 “특히 유전자 데이터 분석기반 한우 개량 시스템 구축 시범사업 등을 통해 미래 축산업 선도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우 개량 시범사업으로 우량 송아지를 생산하는 성과를 거뒀지만 반쪽짜리 성과라고 지적한 박 의원은 “충북도 차원의 지원을 통해 보은군의 한우 유전자 연구에 힘을 보태 미래형 축산업의 주도권을 확보해야 한다”며 후속 연구의 필요성과 함께 이에 대한 충북도의 지원을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연구센터의 역할은 농정국의 한우 개량사업과 유사한 부분이 있다”면서 “이러한 접점에서 연구센터와 충북도 한우 개량사업과의 연계 및 협업을 통해 국내 최고의 한우 개량 시스템을 만들어 보급해야 한다”라고 말하며 5분발언을 마쳤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