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청주시립교향악단 제182회 정기연주회 프리미엄클래식Ⅱ‘BEETHOVEN No.4’

by 청주일보TV 2023. 8. 24.
728x90
반응형

청주시립교향악단과 함께 베토벤의 색다른 매력에 빠지다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청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유광)은 제182회 정기연주회, 프리미엄클래식Ⅱ‘BEETHOVEN No.4’ 티켓 예매를 24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연은 내달 21일 저녁 7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티켓은 공연세상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R석 1만원, S석 5천원, A석 3천원이다. 잔여석에 한해 당일 현장구매도 가능하다. 

이번 공연에서 청주시립교향악단은 윤승업 국립경찰교향악단 단장 겸 상임지휘자의 객원지휘로 베토벤의 ‘교향곡 제4번’을 연주한다. 

베토벤의 ‘교향곡 제4번’은 국내에서는 많이 연주되지 않았던 작품으로 기존의 대중에게 많이 알려졌던 웅장하고 강한 성격을 보여주는 홀수 번호의 교향곡들과는 대조적으로 여성적이고 서정적이며 유머러스해 베토벤의 색다른 음악세계를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다. 

또한 차세대 바이올리니스트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효진의 협연으로 멘델스존의 유명 협주곡 ‘바이올린협주곡 마단조, 작품64’를 연주해 관객에게 감동과 환희를 선사할 예정이다.

교향악단 관계자는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낭만의 계절 가을이 다가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감성이 충만한 9월의 밤에 펼쳐지는 청주시립교향악단의 아름다운 클래식 연주와 함께 청주시민 가슴에 행복한 추억을 남겨드릴 예정이니, 많은 분들이 공연장에 찾아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