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이장섭 국회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14억원 확보

by 청주일보TV 2021. 12. 7.
728x90
반응형

무심천 자전거도로 산책로 이원화사업(5억) + 중삼소하천 정비(9억) 확보 

【청주일보】 이장섭 국회의원 토론 참석. '사진=이장섭의원실 제공' 

【청주일보】 더불어민주당 이장섭(청주시서원구)의원은 청주시 서원구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14억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금 사업은 ▲무심천 자전거도로 산책로 이원화 사업(5억) ▲중삼소하천 정비(9억)등 총 2개의 사업이 포함됐다. 

<무심천 자전거도로 산책로 이원화사업>은 그동안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분리되어 있지 않아 무심천변을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다는 민원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던 곳이다.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 5억을 통해 장평교~제2운천교 일대 7.5km 구간을 자전거도로와 산책로로 분리할 예정이다. 이용객 모두 안전하고 쾌적하게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될 전망이다.

현도면 중삼리에 위치한 <중삼소하천 정비사업> 특교세 9억원도 확보했다. 소하천을 정비하여 집중호우나 홍수피해와 같은 자연재해로부터 주변지역 농경지와 주택 침수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사업이다.

내년(2022년)에 사업을 착공하기 위한 예산을 확보하지 못해 중단될 위기에 처했었지만, 이의원의 특교세 확보로 관련 사업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게 됐다. 

이의원은“주민들의 복지와 안전 등에 유용한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지역 현안 해결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앞으로도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불편사항들을 꼼꼼하게 점검해 서원구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의원은 지난 6월에도▲청주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11억원을 확보해 올해만 총 25억원의 특교세를 확보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