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교육] 충북교육청, 신규홍보채널 ‘카카오톡’ 개설로 도민들과 양방향 소통 강화

by 청주일보TV 2021. 3. 20.
728x90
반응형

【청주일보】 이성기 기자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신규 홍보채널 ‘카카오톡’ 개설로 도민들과 양방향 소통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충북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카카오톡 채널은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 및 이용이 가능하며 공유가 편리해 교육청에서 기존 운영 중이던 블로그, 페이스북 등의 홍보채널 대비 접근성과 활용도를 개선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청주일보】 충북교육청 신규 홍보채널 ‘카카오톡’ 팜플렛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이성기 기자

도교육청 카카오톡 채널은 카카오톡을 실행한 뒤, 상단의 검색창에서 '충청북도교육청'을 검색하여 채널을 추가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교육청은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충북교육 관련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을 정기적인 메시지 발송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카카오톡 채널 정책고객 확보를 위해 현재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충북 도내 학교 및 유치원 구성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톡을 통해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방법은 충청북도교육청 카카오톡을 '채널 추가' 및 '즐겨찾기' 한 뒤, 이에 대한 인증샷을 카카오톡 일대일 채팅으로 전송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햄버거 세트 교환권(100명)을 증정할 계획이며, 당첨자는 다음 달 2일 각 SNS채널(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이벤트 진행을 통해 교육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많은 도민께서 채널을 추가하여 충북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