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

[사 고] 청주시 산남동 긴급출동하던 소방차, SUV차량과 추돌 2명 경상

by 청주일보TV 2021. 3. 13.
728x90
반응형

요원한 긴급자동차 출동시 사고 시급한 법개정 ㅡ  상시 위험 상황 안고 출동, 불안한 임무수행 youtu.be/RhJTd2_MXqI

 

청주시 산남동 사거리 긴급출동하던 소방차, 차량과 추돌사고로 전도

【청주일보】 청주시 산남동 자동차 학원 앞 사거리 봉명동 원룸 화재로 긴급 출동하던 배연차(연기를 빼내는 특수 자동차)가 SUV차량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13일 오전 3시 42분 경  봉명동 원룸 화재로 연기를 배출하려 긴급출동하던 서부소방서 소속 배연차가 산남동 금정자동차 사거리에서 SUV 차량과 추돌로 전도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날 사고로 소방특수차인 배연차 소방대원 1명과 SUV운전자가 경상을 입었으며 다행히 큰부상은 아닌것으로 알려졌다. 

[청주일보] 청주시 산남동 금벙사거리 긴급동하던 특수소방차 추돌사고로 전도.김종기 기자

긴급출동하다 일어난 소방차량은 특례 없이 도로교통법에 의해 일반자동차와 같이 보험처리하게 돼 있다.

논란이 되고 있는 긴급자동차 출동시 사고 처리에 대해 법 개정이 되지 않고 있어  현재까지 소방차 등 긴급자동차 출동시 사고에 대한 소방대원들과 긴급자동차 운영자들은  위허을 무릅쓰고 임무를 수행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청주일보] 13일 오전 3시 45분경 긴급출동하다 SUV와 추돌사고로 전복된 소방차 . 김종기 기자

특히, 국민들의 생명과 직결되는 구급차, 화재진압 소방차 등이 사고나 화재 진압을 위해 긴급출동하다 사고가 나면 일반 자동차와 같은 법으로 처리하게 돼 있어 불합리한 점이 많다는 것이 긴급사고나 사건 수습을 하는 일선 관계자들의 한결같은 지적이다. 

한편, 법개정을 추진하던 국회는 긴급출동 자동차 에 대한 법개정 입법예고 이외에는 현재까지 논의가 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날 사고 현장에는 경찰과 소방관계자들이 사고 현장을 수습했으며 추돌사고로 발생한 부상자들은 다행히  큰 부상을 입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서부소방서는 현장에서 사고 수습과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