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충북 청주시, ‘청주미래유산 그림 · 사진 공모전’ 개최

by 청주일보TV 2023. 10. 5.
728x90
반응형

청주미래유산을 소재로 한 그림, 사진을 자유롭게 담은 작품 공모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는 ‘2023 청주미래유산 그림·사진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청주미래유산 그림 ㆍ 사진 공모전’ 홍보물

미래 세대에게 물려줄 지역의 가치 있는 유산으로 선정한 ‘청주 미래유산’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문화자원으로 홍보하기 위함이다.

공보 분야는 그림(초등학생)과 사진(사진에 관심 있는 누구나)이다. 

타 공모전에 출품하지 않은 순수 창작물로 청주미래유산을 소재로 그림, 사진에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공모 참여 희망자는 이달 31일까지 그림은 우편, 사진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1인 1점을 제출할 수 있다.  

시상은 부문별 16명씩 총 32명을 선정하고, 시상금은 총 390만원으로 최우수, 우수, 장려에 따라 10~2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주미래유산을 시민들과 공감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추진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계기로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공유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청주시는 지난 해 청주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공간이나 장소, 풍경 등 미래 세대에게 물려줄 지역의 가치 있는 유산 139건을 시민들로부터 추천받은 뒤 전문가 심의와 소유자 동의를 거쳐 최종 23건의 ‘청주미래유산’을 선정했다. 

‘미래유산’은 문화재와 달리 규제나 지원은 없으며, 문화유산의 소중한 가치를 소유자가 스스로 보호해 나가는 제도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