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5분발언】 충북도의회 김정일 의원 ㅡ 실효성 있는 학교폭력 예방 대책 필요

by 청주일보TV 2023. 9. 6.
728x90
반응형

【청주일보】 김정수 기자 =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 김정일 의원(청주3선거구 국민의힘)은 6일 제41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실효성 있는 학교폭력 예방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5분발언을 했다.

김의원은 “도내 학교폭력 발생 건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크게 늘고 있다”며 “최근에는 성폭력, 사이버폭력 등 다양한 유형의 학교폭력이 발생해 충청북도교육청과 충북도의 관심과 실효성 있는 예방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학교폭력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상담교사 배치율이 낮음을 지적한 김 의원은 “도내 학교에 전문상담교사나 전문상담사 배치를 확대하고 교육청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보급해 효과적인 예방 교육을 실시하라”고 주문했다.

김 의원은 또 학생 동아리 및 교육과정과 연계한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만들고 형식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충청북도 학교폭력대책지역위원회를 내실화 할 것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도내 학교폭력 심의 건수는 2020년 589건에서 2021년 827건, 2022년 917건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며 학교에서 자체 종결하고 있는 경미한 사안과 드러나지 않은 사안을 감안하면 실제 발생 건수는 이보다 훨씬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교육청과 도 차원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이 요구된다”고 덧붙이며 5분발언을 마쳤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