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청주시립무용단 ‘COSMOS(코스모스)’ 4월 정기공연 열려’

by 청주일보TV 2021. 3. 22.
728x90
반응형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청주시립무용단(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 김진미)이 다음 달 1일 저녁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제43회 정기공연 ‘COSMOS(코스모스)’를 선보인다.

【청주일보】 청주시립무용단 제43회 정기공연 ‘COSMOS(코스모스) 포스터. '사진=시립무용단 제공' 박창서 기자

‘COSMOS(코스모스)’는 자연의 질서와 인간성의 회복이라는 본질의 의미와 중의적 의미인 'Covid Stop Morbid Stop'을 담은 약자로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재난 시대를 배경으로 했다.

다시 돌아갈 수 없는 상황을 소통을 통해 生(생)의 코스모스로 나아가는 도전을 그려낸 작품으로 다양한 소리와 몸짓을 통해 철학적으로 풀어낸 깊이 있는 무대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태평무 박재희, 도살풀이 양길순 명인이 출연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정가 김대윤, 움직임(마임) 이태건이 출연해 다양한 장르의 콜라보로 풍성한 종합예술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무용수들은 작품 속 예술감독 김진미 안무의 여유로움 속의 절도 있는 동작, 탄탄한 스토리 구성을 위해 깊이 있는 감정선을 지도받으며, 작품의 완성도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김진미 예술감독은 “아직 예술단체에서 다루고 있지 않은 현 상황의 아픔을 무용 작품을 통해 심도 있게 다루고자 한다”며“지쳐가는 이 시기에 공연을 통해 함께 공감하며,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특별한 작품이니 많은 분들이 보러 오셔서 함께 느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좌석 간 거리두기, 손 소독제 사용 등 방역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