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문화] 청주시립교향악단 제77회 기획연주회 ‘프라하의 봄’ 티켓오픈

by 청주일보TV 2021. 3. 20.
728x90
반응형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청주시립교향악단에서 다음 달 선보이는 ‘프라하의 봄’기획연주회 티켓 예매를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공연세상을 통해 시작한다.

【청주일보】 청주시립교향악단 기획연주회 ‘프라하의 봄’. 포스터. '사진=시립교향악단 제공' 박창서 기자

다음 달 8일 저녁 7시 30분 청주아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젊은 마에스트로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광현 원주시립교향악단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의 객원지휘로 연주된다.

천재 작곡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작품 Symphony No.38 in D Major, K.504‘Prague’(교향곡 제38번-프라하)와 체코의 대표적인 작곡가 안토닌 드보르작의 작품 Symphony No.8 in G major, Op.88, B.163 (교향곡 제8번)을 선보인다.

모차르트 교향곡 제38번-프라하는 모차르트가 1786년 12월 프라하에 초청돼 자신의 음악을 사랑하고 이해해준 프라하 청중들을 위해 작곡한 헌사곡으로 모차르트의 완숙된 작곡의 면모를 볼 수 있는 교향곡이다. 

드보르작 교향곡 제8번은 1889년에 작곡돼 1890년 프라하에서 드보르작의 지휘로 초연된 작품으로 모국 체코의 아름다움을 따뜻하면서도 명랑한 분위기로 표현한 작품이다.

【청주일보】 청주시립교향악단 지난 공연. '사진=시립교향악단 제공' 박창서 기자

청주시립교향악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여행을 가지 못하는 관객 분들을 위해 클래식과 함께 떠나보는 음악여행을 준비했다”며 “체코 프라하와 연관있는 두 작품을 감상하며 봄날 청주시립교향악단의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평온한 프라하의 봄의 정취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전체 좌석 중 50%만 오픈 하며 사전예매 실시, 마스크 착용, 한 좌석 띄어 앉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