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충북메세나협의회와 함께하는 2024 충북 공연예술 페스타

by 청주일보TV 2024. 10. 11.
728x90
반응형

"캔들라이트: 뮤직 오브 블록버스터"
2024.10.30. 오후 7시 30분 괴산문화예술회관

【청주일보】 김정수 기자 = 충북 지역에서 왕성히 활동 중인 예술가들이 모인 단체인 하모니체스 챔버 오케스트라가 이달 30일 저녁 7시 30분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캔들라이트를 활용한 연주를 선보인다.

이번 연주는 충북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2024 충북메세나협의회와 함께하는 충북 공연예술 페스타’의 일환으로 캔들라이트 속 영화음악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영화음악으로 디즈니부터 블록버스터까지 누구나 알만한 영화음악으로 채워진 프로그램으로 관객과 만난다. 

하모니체스 챔버 오케스트라는 음악감독 김기무 지휘자를 중심으로 충북 지역에서 왕성히 활동 중인 충북 출신의 예술가들이 모인 단체다.

이들은 예술의 발전과 열정의 뜻을 함께하여 놀라운 연주로 관객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선사하며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통해 넓은 스펙트럼의 연주를 선보이고 있는 단체이다. 

하모니체스 챔버 오케스트라의 음악 감독인 김기무는 섬세하고, 감성적인 표현으로 작곡가의 언어를 마법같이 끌어내어 다양한 색채감과 절묘한 앙상블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레파토리를 선보이고 있다.

관현악이 지닌 웅장함과 풍부한 음색으로 많은 관객들에게 감동과 위로의 음악을 전하고 클래식 음악 뿐만 아니라 대중음악까지 시대와 장르를 넘나드는 공연들로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주회는 디즈니와 블록버스터 2부로 나눠 진행된다.

동심으로 가득 찬 디즈니 영화의 삽입곡들과 박진감 넘치는 블록버스터 영화의 사운드트랙을 풍부한 음색을 가진 오케스트라로 만나볼 수 있다. 

음악감독 김기무 지휘자는 연주를 구상하며 “캔들라이트와 영화음악의 만남으로 관객분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고 싶다"라며 연주회의 포부를 밝혔다. 

이날 연주는 전석 무료이며 입장연령 만 7세 이상 공연으로 미취학 아동의 경우 입장제한 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