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더불어민주당 이강일 전상당구 위원장, 청주상당구 국회의원 출마 선언

by 청주일보TV 2023. 12. 12.
728x90
반응형

“미래의 꿈이 숨 쉬는 청주”, “따뜻한 상당구” 만들 것

#청주일보TV #박창서 기자 #더불어민주당 #청주상당구 #이강일 위원장 #충북도청 브리핑룸 #22대 청주 상당구 #국회의원 #출마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청주 상당구 이강일 위원장(전)이 12일 10시 30분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서민과 중산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중장기적인 대책이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다. 중산층과 서민, 다문화 가정, 저소득층, 소외 계층, 사회적 약자를 위한 길에 나서겠다”라며 22대 청주 상당구 국회의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청주일보】 더불어민주당 청주 상당구 이강일 위원장(전)이 12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22대 청주 상당구 국회의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창서 기자

출마선언에서 이강일 전 위원장은 “청년층은 단기 일자리를 전전하고 있고, 중장년층은 자녀 교육을 위해 노후조차 준비할 수 없으며, 노년층은 늘어난 수명만큼 노인빈곤에 내몰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생 속으로', '경제 속으로' 들어가 '미래의 꿈이 숨 쉬는 청주', '따뜻한 상당구'를 만들겠다”며 8가지 목표 방향을 제시했다. 

 

▲ 탄탄한 지역 경제 

전통 시장·소매 점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경쟁력 강화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회생과 성장을 도모하며, 취약계층에게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겠다.

 

▲ 좋은 일자리,

좋은 이웃, 좋은 사회, 좋은 기업이 함께 하는 사회적 일자리를 확대하고, 청년·여성 창업을 통해 취업난을 해소하며, 통합 일자리 정보망 구축으로 구인·구직활동을 원활히 하겠다.

 

▲단단한 교육 

범죄와 사고로부터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자녀의 교육 함량을 높이며, 교육 불균형 문제 해결을 위한 공교육 책임을 강화하겠다. 

 

▲ 가득한 복지

취약계층에 대한 돌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여성들이 편안하게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을 조성하며,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 굳건한 안전

수입 수산물 관리체계를 강화해 먹거리 안전을 도모하고, 주민밀착형 재난·사고 대응체제 시스템을 구축하며, 미세먼지 원인 물질 배출원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겠다.

 

▲ 대중교통 정비

승객 및 기사 안전을 위한 버스 공영제 도입을 추진하고, 새 주거단지 형성으로 인한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대중교통 체계를 정비하며, 시·내외 교통망을 확충하겠다.

 

▲ 깨끗한 환경

대청호를 중심으로 한 자연환경은 상당구의 미래자산이기에 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균형 있는 친환경적 도시개발을 추진하고, 녹지 공간 조성을 통한 주민들의 휴식 공간을 확보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겠다.

 

▲ 상생의 정치 

지역 발전과 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여야가 초당적으로 협력, 상생의 정치를 펼쳐야 하기에 도지사, 국회의원, 시장이 함께하는 지역발전협의체를 구성해 정권 교체와 상관없이 중장기적인 지역발전을 이뤄내겠다.


이강일 전 위원장은 “'미래의 꿈이 숨 쉬는 청주', '따뜻한 상당구'는 한 분 한 분과 함께할 때 가능한 일이다”며 “'따뜻한 변화'를 원하신다면 이강일을 지지해 달라”며 호소했다.

한편, 이강일 전 위원장은 시민 편익 증진과 권리 향상을 위한 정책을 만들었던 서울시의원으로서 

가정의 행복을 통해 사회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행복가정재단 상임이사로서 삶의 현장에서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는 민생경제지원단 상임위원장으로서 늘 서민과 함께 해왔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