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주대-한컴, AI·S/W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약 채결

by 청주일보TV 2021. 2. 24.
728x90
반응형

AI·S/W 우수인재 양성 손잡다
맞춤형 교육과정 공동 개발···인턴십 등 지원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대한민국 대표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인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와 인공지능(AI) 및 소프트웨어(SW) 분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청주대와 한컴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SW 인재 양성에 필요한 교육과정 개발 및 협력을 추진하고, 인적·기술적 교류, 공동 연구 등을 통해 유지적인 산학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청주대는 기업 현장의 요구와 수요를 반영한 인재 양성에 노력하고, 한컴은 사내 AI·SW 전문가를 통한 산학 연계 교육, 현장실습과 인턴십 등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청주대 서광현 산학부총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한컴과 청주대가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산업체의 현장 수요를 소프트웨어 교과목에 반영하고, 한컴의 전문가가 인공지능(AI) 등 첨단 소프트웨어 교육에 참여해 청주대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기 한컴 총괄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 및 SW 분야의 인재난을 해결할 수 있는 미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라며, “청주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산학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