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시정질의】 청주시의회 이종민 의원 ㅡ 청주의 공공체육시설의 현주소와 이에 대한 대책은

by 청주일보TV 2023. 10. 26.
728x90
반응형

이범석 청주시장 ㅡ 오송·가경·복대·산남·오창·서원 국민 체육센터 건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2023년 문체부 공모사업에 어린이 국민체육센터가 선정돼 추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청주시의회 도시건설위 이종민 의원(비례, 국민의힘)은 26일 제82회 청주시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청주의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시정질의를 했다. 

【청주일보】 청주시의회 이종민 의원은 제82회 청주시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청주의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시정질의를 하고 있다. 박창서 기자

 

▲ 1979년 준공된 청주종합운동장 등 공공체육시설 노후화와 공간 협소 등으로 전국 규모의 종합대회 유치가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청주의 공공체육시설의 현주소와 이에 대한 대책은?

▲ 공공체육시설의 효율적인 관리운영 방안과 중·장기 대책인 체육시설관리 종합계획이 필요한 상황인데 청주시의 체육시설관리 종합계획은?

▲ 청주시 사직동 일원 ‘노후화된 공공체육시설을 리모델링하여 청주시 종합 체육시설 타운 조성안’과 도시 외곽지역 ‘사업성·접근성이 우수한 종합 스포츠 콤플렉스(종합 스포츠 벨트) 신규 조성안’에 대한 시장의 의견은?
 

◆ 이범석 청주시장 답변

▲ 첫 번째 질의 ‘청주의 공공체육시설의 현 주소 및 그에 대한 대책’은 타 지역 주요도시에 비해 청주시 관내 공공체육시설의 부족과 기존 주요시설 노후화에 대해 공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청주시는 체육시설 부족 해소 및 시민 체육활성화 증진을 위해 오송·가경·복대·산남·오창·서원 국민 체육센터 건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2023년 문체부 공모사업에 어린이 국민체육센터가 선정돼 추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다양한 체육시설을 통해 청주시민의 여가 활동 조성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 두 번째 질의 ‘공공체육시설의 효율적인 관리 운영 방안과 중장기적인 대책인 체육시설관리 종합계획’에 대해 기존 노후된 체육시설은 상·하반기 안전점검 계획에 따라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라 시설 개·보수 등 개선사업을 하고 있다.

하계U대회 체조경기장으로 사용될 체육관이 2027년에 조성되면 실내체육관은 해소될 것으로 생각한다.

시의 재정적 여건을 고려하고, 체육인 및 전문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기존 시설 개보수, 적정지역에 건립 또는 이전하는 방안 등 효율적인 관리 운영방안과 장기적인 계획 마련을 검토하겠다라고 답변했다.

 

▲ 세 번째 질의 ‘노후화된 공공체육시설을 리모델링하는 청주시 종합체육시설 타운 조성안’과 ‘도시 외곽지역에 스포츠 콤플렉스 신규 조성안’에 대해 현 사직동에 위치한 종합경기장은 시설 규모도 작고 공인 인증도 갖추지 못한 상태라 중부권 핵심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는 데에 있어서 제한적이다.

시의 공공스포츠 시설의 확충 및 체육의 저변 확대를 고려해 종합적·장기적으로 타당한 방안을 검토하겠다라고 답변하며 시정질의를 마쳤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