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청주에는 주말마다 꿀잼 종합선물세트가 펼쳐진다

by 청주일보TV 2023. 10. 26.
728x90
반응형

이달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동부창고 일원 2023년 청주시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운리단길 ‘운천로그여행_가을’,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가을:집,대성’ 연이어 열린다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10월 마지막 주, 이번 주말에도 청주만의 꿀잼 종합선물세트가 펼쳐진다.  

2023년 평생학습박람회, ‘가을:집,대성’축제, ‘운천로그여행_가을’, 가족독서축제 등 설렘 가득한 축제가 끊임없이 이어진다.

 

◆ 2023년 청주시평생학습박람회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2023년 청주시평생학습박람회가 이달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문화제조창 내 동부창고 일원에서 ‘다시 시작하는 설렘, 두근두든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2023년 청주시평생학습박람회 포스터

 

86개 평생교육 기관․단체․동아리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학습동아리 공연 ▲체험행사 ▲작품전시 ▲평생교육 세미나 ▲인문학 특강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28일 오후 3시 동부창고 야외광장 무대에서는 ‘음악이 있는 힐링콘서트’특별공연이 진행된다.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참여한 가수 신경우, 류기행이 함께 출연해 늦가을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꿀잼 청주를 집대성한 ‘가을:집,대성’ 축제 궁금하시죠?!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인 ‘가을:집,대성’축제가 28일~29일 2일간 오후 1시~6시에 상당구 대성동 일원에서 열린다. 

청주시 (가을) 집, 대성 축제(10.28.~29.) 포스터

‘가을:집,대성’축제에는 대성동 주민들의 이야기를 녹여낸 프로그램뿐 아니라 ‘원도심 활성화 시민 공모’로 선정된 음악·마당극 공연, 벽낙서·LED 꽃·나전 키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축제를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더불어 대성동 주민들이 직접 마련한 잔칫집 음식을 비롯해 푸드트럭, 마켓까지 10월 마지막 주말을 풍성하고 특별한 추억으로 채우기에 충분하다. 

도보형 축제인 만큼, 행사 당일 대성로 일대는 차량이 통제된다.

또한 별도의 주차장이 마련되지 않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인근 충북도청 등의 외부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온 가족 함께 즐기는‘운천로그여행_가을’로의 매주 토요일마다 초대

‘운천로그여행_가을’행사가 직지문화특구 및 운리단길 일원에서 내달 11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된다. 

온 가족 함께 즐기는 ‘운천로그여행_가을’로의 초대 홍보물

이달 28일에도 문화도시 청주의 가을로 떠나는 기록 프로그램, 체험, 인문학 콘서트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하다.

또한, 셀프사진관, 야외도서관, 버블쇼, 플리마켓, 포토존 등도 곳곳에서 운영돼 온 가족 모두가 기록의 가치를 발견하고 취향 저격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도시이야기 여행 콘텐츠로 이번 주말은 더 특별해질 예정이다.

운천로그여행_여름 체험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외에도, 2023년 오창호수도서관 가족독서축제가 이달 28일부터 29일까지 오창호수도서관 일원에서 열린다.

가족힐링 프로그램과 문화공연, 피크닉 도서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 맞을 준비를 완료했다. 

시 관계자는 “깊어가는 가을, 청주에는 주말마다 보고 느끼고 즐기고 오감 만족 가능한 축제가 연이어 펼쳐진다”라며,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종합선물세트 같은 꿀잼 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기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