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유아교육진흥원, ‘놀이쏙! 생각싹! 문해력쑥!’ 배부

by 청주일보TV 2023. 10. 7.
728x90
반응형

유아 문해력 발달 지원 위한

【청주일보】 지상범 기자 = 충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연옥)이 유아 문해력 발달 지원을 위한 ‘놀이쏙! 생각싹! 문해력쑥!’ 놀이 운영 지원 자료 2종(소책자, 활동책자)과 영상 콘텐츠 40종을 개발해 도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배부했다.

코로나19 이후 언어 발달이 지연되고 유아 기초 문해력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유아의 언어 능력과 기초 문해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유아 문해력 발달 지원을 위해 개발했다.

영상 콘텐츠는 몸놀이를 통해 문해력 발달을 지원하는 영상 11종과 자음모음노래 2종, 총 13종의 교사 놀이 지원 영상 콘텐츠와 유아 놀이 지원을 위한 초성퀴즈, 이어 말하기, 몸짓말짓 퀴즈 등 27종으로 구성됐으며 유아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활용할 수 있다. 

전민경 청원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는 “유아 문해력 발달 지원을 위한 자료 개발 기회를 통해 문해력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사들의 길잡이가 되는 실천 중심 자료를 개발하고자 노력하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3년 개발 보급된 자료를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 적극 활용하여 유아 언어 능력 및 문해력 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 자료는 도내 유치원 302개원 및 3~5세 유아가 재원하고 있는 어린이집 447개소에 배부해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교육격차 완화를 위해 노력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