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과정(2차) 개강

by 청주일보TV 2023. 9. 4.
728x90
반응형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분야 실습 및 현장실무 위주의 채용예정자 양성교육

【청주일보】 김정수 기자 =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원장 정재황) 공동훈련센터는 4일 2023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과정(2차)"을 시작했다.

특히 2023년 상반기 교육생 23명 中 22명이 취업에 성공해 높은 취업률(96%)을 달성해 제약바이오에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홍보가 돼 지난 달 초부터 약 2주의 모집기간 동안, 모집정원 25명에 110여명이 지원하는 등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경쟁을 통해 선발된 최종 합격자 25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과정은 4일부터 11월 3일까지 약 2개월간 총 40일(240시간)에 걸쳐서 진행된다.

제약 및 바이오의약품 등 바이오산업분야의 품질관리 직무에서 요구되는 필수역량에 맞춰  ▲ 대한민국 약전의 이해  ▲ GMP 시설 기준 및 환경 구조 ▲ SOP 및 IOQ 계획서 작성 ▲ HPLC/GC/LC-MS 분석기기 운용 실습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전체 프로그램의 50% 이상이 분석기기 운용 실습으로 편성돼 입사 후 바로 현장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수준의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출강 강사들도 제약회사 근무경력이 있는 현직자 및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돼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교육을 시작하며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정재황 원장은 “꿈을 크게 가질수록 그 꿈에 맞춰 실현될 것이며, 이번 교육과정 참여를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분야에 역량을 갖춘 인재로서,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첨병(尖兵)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향후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과 채용약정을 체결한 충북 지역 제약‧바이오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취업연계를 지원받게 된다.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공동훈련센터는 2017년부터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바이오 분야의 채용예정자(미취업자) 양성과정과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교육을 전액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