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시정질의】 충북도의회 이상정 의원 ㅡ 신재생 에너지 확대 촉구

by 청주일보TV 2023. 6. 9.
728x90
반응형

【청주일보】 김정수 기자 = 충북도의회 이상정 의원(음성1, 더불어민주당)은 8일 제409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김영환 충북도지사를 상대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특히 태양광 확대를 촉구하는 대집행기관 시정질의를 했다.

이 의원은 "한 여론조사에 의하면 기후위기 때문에 자녀를 출산하지 않겠다는 의견이 33.5%나 차지한다”며 “탄소중립은 우리 일상과 깊은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확대가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충북도가 추진하는 산업단지 공장 지붕에 대규모 태양광 설치 사업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또 9.4%(2022년 기준)에 불과한 충북도의 에너지 자립률 제고 방안에 대해 “현재 충북도가 에너지 자립률을 높이기 위해 내놓은 연료전지발전소, LNG 발전소 건립은 탄소중립을 실현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가장 유력하고 보편적인 방법인 태양광 발전을 통해 효과적인 탄소중립 실현과 에너지 자립률 향상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충북도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노력이 지속되길 기대한다”면서 “이러한 노력은 충북도의 미래를 보장하고, 후손들에게 보다 나은 세상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시정질의를 마쳤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