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클레이’ 주제 청주대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 아이디어 공모전 발표회!

by 청주일보TV 2022. 8. 24.
728x90
반응형

문화도시 청주 커뮤니티 앱, 클레이가 클레이했다!
기획서, 영상 등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와 콘텐츠 발굴에 문화플랫폼 ‘클레이’후원
수상작 ‘클레이’ 문화도시 청주 홍보 채널 게시, 기획부문은 내년 프로모션으로 실현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문화도시 청주형 커뮤니티 앱‘클레이’가 차세대 광고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만나 ‘클레이’ 했다! 

충북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가 지난 23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에듀피아 영상관에서 [청주대학교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문화플랫폼 ‘클레이’아이디어 공모 발표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클레이&청주대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기념사진

이번 행사는 크리에이티브한 광고 홍보 분야 인재 육성의 요람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이하 청주대)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 30주년 학술제 <문夏하제>와 연계했다.

이 학술제는 해마다 예비 광고 홍보인을 꿈꾸는 학생들이 캠퍼스에서 배우고 익힌 지식을 활용해 실제 기업과 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콘텐츠를 제시하고 경쟁하며 취업을 위한 실전경험을 쌓는 행사다.

그 동안 풀무원과 파나소닉 코리아, 국토교통부와 충북지방경찰청, 청주공예비엔날레 등 유수의 기업과 기관들이 공식 후원해왔으며, 지난 7월 지역문화 커뮤니티 앱 ‘클레이’를 출시한 <청주 문화도시조성사업>이 올해의 공식 후원처가 됐다. 

<청주 문화도시조성사업>이 제시한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 30주년 학술제의 주제는 ‘문화로 즐거운 세상, Clay를 Play하자!’로, 지난달 ▲기획 ▲영상 ▲크리에이티브 3개 부문에 대한 교내 참가팀 접수를 시작으로 약 한 달 동안 콘텐츠 제작 및 기획 작업을 거쳐 이날 발표회와 시상식이 진행됐다. 

‘노는 것도 고민이다’, ‘클레이가 MONEY?! 가성비가 쌓이는 문화생활 즐기기’, ‘아무나 문화해! CLAY’등 제목부터 MZ 세대다운 감성이 가득했던 총 24개 팀이 경합을 벌인 끝에

▲기획 부문에는 MZ세대의‘과몰입’을 유발 할 공감 참여형 세계관 구축을 제안한 “클레이를 새롭게 구현해 낼 아이디어”가,

▲영상 부문에는 클레이로 가득한 축제 같은 하루day가 clay라고 표현한 “문화가 주는 다양한 즐거움”이 각각 대상을 차지했고

크리에이티브 부문에는 내 live클로버 찾기 등 3팀이 특별상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클레이&청주대 아이디어 공모전

청주문화재단 박상언 대표는 “모든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싶을 만큼 놀랍고도 재밌는 발표였다”며 “이번 학술제가 청주대 학생들이 한국을 대표할 광고 홍보인으로 한 단계 성장하는 디딤돌이 됐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또한 “오늘 발굴된 작품들을 통해 86만 문화도시 청주시민이 지역문화 커뮤니티앱 ‘클레이’를 더 가깝고 친근하게 느끼고, 365일‘클레이’를 ‘Play’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학술제 수상작은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 및 유튜브 ‘문화도시 청주’ 채널에서 오는 29일부터 만날 수 있으며, 기획부문의 수상작은 내년도 ‘클레이’프로모션에 반영해 시민을 만나게 된다. 

한편, 이번 공식 후원으로 크리에이티브한 차세대 창작자들과 함께하게 된 문화도시 청주의 커뮤니티 앱 ‘클레이’는 Culture, Communication, Cheongju의 C와 Play를 합성해 점토(Clay)놀이 하듯 문화를 마음껏 만들어가자는 뜻을 담아 개발한 문화도시 청주형 커뮤니티 앱이다.

지역문화 정보 검색, 프로그램 신청은 물론 지역 내 전시, 공연, 축제 등 문화 행사 내용을 직접 업로드하면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해 언제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