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선 거】 이색후보 더불어민주당 보은군수 예비후보 박연수, ‘어반 포레스트’의 꿈 이룰 수 있을까?

by 청주일보TV 2022. 4. 22.
728x90
반응형

“‘어반포레스트 보은’과 ‘유소년과 청장년층이 어울어진 보은’의 미래를 만들고 싶다”
주요 공약, 복지, 경제, 영농업,, 관광,공약 그리고 그의 또 다른 꿈
"젊은 후보 박연수 민주당 경선에 선택해 주세요"

【청주일보】 지상범 기자 = 지난 19일 오전 10시 보은 초입 사거리에서 선거 운동을 펼치고 있는 그를 만났다.

히말라야 산맥을 등정한 산악인이자, NGO 단체에서 충북 발전을 위해 노력 했던 그와 인터뷰를 가졌다.

박연수 후보의 출마 이유와 주요 공약, "왜 보은 군수가 박연수이여야만 하는지"를 일문일답으로 진행했다.

 
[청주일보] 더불어 민주당 보은 군수 예비 후보 박연수

 

“‘어반포레스트 보은 유소년과 청장년충이 어울어진 보은의 미래를 만들고 싶다

 

박예비후보는 "현재 보은은 발전은 커녕 소멸위기에 놓여 있다. ‘내 고향 보은을 지켜내자는 절박한 심정으로 보은군수로 출마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군수 후보로서 자신이 가진 장점을 지방정부와 중앙정부의 네트워크 전문가, 탄소중립의 국가정책과 연계하여 보은의 지속 가능한 ,어반 포레스트로의 발전을 구상할 수 있는 역량, 시민운동가로 이미 많은 지역 분들과 소통하여 왔다"며, 보은군민 32천여명의 군수님들과 낮은 자세로 소통할 수 있는 군수 후보라 강조했다.

또한 산악인으로 히말라야 산맥에 우리 이름의 산봉우리 직지봉을 새긴 뚝심의 산악인임을 강조하고, 많은 세계 명산의 경험은 '속리산'을 히말라야에 버금가는 명산을 만드는 초석이 될 수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 보은의 미래를 위한 4대 공약 정책, 복지, 경제, 영농업, 관광분야 정책 그리고 또 다른 그의 꿈 "

 

▲ 복지 분야  박연수 케어를 통해 어르신을 섬기고 돌보겠습니다.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박연수 케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섬기는 보은을 실현하겠습니다. 병원을 오가셔야 할 때 이제 아픈 몸으로 혼자 움직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군청이 통원 도우미가 되어 병원 예약부터 진료를 마치고, 약을 받아 다시 집으로 돌아 오실 때까지 안전하게 동행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첫째, 혼자 사시는 부모님과 자녀들을 위한 스마트정책 실시 

스마트 밴드로 건강과 안녕 모니터링시스템 구축해 자녀분들을 안심시는 정책을 실현  하겠다고 밝혔다.

 

둘째, 보은의 10대 이하 어린이를 양육하는 가정을 위해 

육아 종합지원센터 설립, 공공 산후조리원 신설 및 지원, 자녀돌봄 품앗이 지원 - 돌봄수당 지원, 다문화 가정 아이 지원, 병원 진료에서 귀가까지 영유아 건강 케어 지원,  교육의 불균형 해소를 위해 첨단 수업환경 구축,  방과 후 수업 지원, 이주여성 지원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처우개선를 실시하여 돌보는 보은군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청주일보] 19일 대전에서 오는 읍내 첫 사거리에서 보은 군민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 경제 분야 - 박연수가 살리기

지난해 재정자립도 기준 243개 시군 중 197위에 머문 보은의 경제발전을 위해 경제 혁신센터를 설립해 경제활력 정책을 발표했다.

그 구체적 내용은 다음과 같다.

본사를 보은으로 이전하는 사업자에게 4대 보험을 지원하고 보은군민 채용시 임금은 지원하겠다 

본사 이전 사업자 – 4대보험 및 보은 주민 채용시 임금 지원, 기존의 중소업체 근무환경 전수조사 및 개선 사업, 스타트업 사무실 공간 지원, 컨설팅 지원

온라인 커머스 창업 - 마케팅, 판로지원, 보은 특산물 브랜딩 지원 사업, 지역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단 유치 전략 계획,  노인 일자리 확충

 

▲ 영농업 분야 - 영농업 지원 스마트하게

보은 농축산물을 전문가들이 팔 수 있도록 마케팅 판로 구축.

스마트한 영농업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세부공약은 다음과 같다.

 

농촌기본소득 지원

태양광 스마트팜 시설 지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부가가치 작물 생산 지원 

체험 농장을 통해 부수입 구축 지원, 생산한 작물 전문가 마케팅 및 온라인 판로 구축 

친환경 스마트팜 농업을 통한 젊은 인구 유입 지원, 청년 마을 조성을 통한 청년 농부 육성

 

▲ 관광분야 - 박연수가 알리겠습니다.

보은의 빼어난 관광자원이 보은의 미래를 위한 100년 먹거리가 될 수 있도록 속리산 중심 관광활성화 방안과 계절별 특색 있는 관광 아이템을 찾아내고, 조랑우랑을 이용한 먹거리를 개발하겠다.

카트레이싱, 루지 등 보은을 찾는 누구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잊지 못할 테마파크를 조성하겠습니다.보은의 잠재력과 강점을 더욱 강화해미래 경쟁력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박연수 관광정책 3요소 - 볼거리, 먹거리, 체험를 통한 관광자원개발를 위한 세부공약으로

명산 프로젝트 속리산 - 속리산 브랜드 전략, 계절별 관광 아이템 개발, 민문화 운동, 도깨비 축제(증강현실 도깨비 잡기), 봄 보은 벚꽃 축제, 여름 숲속 수영장, 가을 대추 축제, 겨울 눈·썰매 축제, 4계절 테마 캠핑장, 차박, 글램핑장, 속리산 한우 조랑우랑 먹거리, 커피가 있는 마을, 황토 머드 체험장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 분뇨 악취 확실하게 잡고 악취의 자원화탄소중립에 기여하는 보은군

 

축산농가의 급증은 농촌경제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했으나 지역주민들이 악취로 고통을 받고있다.

공공영역에서의 가축분뇨 에너지화 사업을 통해 악취를 제거하고 에너지 순환을 통한 탄소중립을 실현 정책을 내놓았다.

그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축산분뇨를 통한 에너지 자원화 사업 추진, 메탄가스를 이용 전기 열에너지 생산, 전기 열에너지를 이용한 스마트팜 농업, 청년 농부 육성

 

▲ 쾌적한 보은 숲속의 도시, 어반 포레스트 보은

어반포레스트 보은을 공약으로  보은 뉴홈타운 지구 개발, 

보은 한달 살아보기 - 귀농인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 

재택근무자 지원 첨단 오피스 공간 구축 

동다리 원형 교차로 조형물, 조명,

삼년산성 - 조명 설치 둘레길, 체육공원 생활 체육인 주말리그 활용 등의 정책공약을 제시했다.

 

끝으로 보은군민에게 당부의 글을 남겨달라는 인터뷰에 그는 보은 3만2000여명의 군민에게 박연수 합니다라는 선거 슬로건을 내세우며 히말라야 등정시 죽음과의 사투에서도 이겨냈다며 보은군의 발전을 반드시 이루어 내겠다고 밝혔다.

또한 민주당 후보 경선에서 젊은 후보 박연수를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그가 3만2000명의 군수들과 동행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더불어 민주당 보은군수 예비후보  박연수 프로필]

[청주일보] 보은군수 예비 후보 박연수

 

 

▲ 출생지 : 충북 보은

▲ 출생년도 : 1966년

▲ 학력 사항

중곡초 입학, 동광초 졸업

보은중학교 졸,

신흥고등학교 졸

충북대학교 심리학과 졸

충남대학교 사회복지학 졸(문학석사)

▲ 경력사항

국무총리실 시민사회 위원회 위원

정부 혁신 추진 협의회 위원

국가위기관리포럼 공동 대표

전) (사) 속리산 둘레길 이사장

전) 충북 지속가능발전 협의회 사무처장

전) 직지원정 대장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