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지 선】 이범석 청주시장 예비후보, ‘일상이 즐거운 꿀잼도시 청주’ 여가정책 공약 제시

by 청주일보TV 2022. 4. 21.
728x90
반응형

무심천·미호천, 친숙한 여가 공간 조성
청주형 복합 테마파크·대규모 위락시설 유치
문화예술의 거리, 시립역사박물관 등 문화예술 기반 확충
스마트 관광도시·권역별 테마관광 클러스터 조성
체육 활성화 및 종합 스포츠타운 조성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국민의힘 이범석 청주시장 예비후보가 “시민 누구나 일상 속에서 관광 · 문화 · 예술 ·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꿀잼도시 청주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일보】 국민의힘 이범석 청주시장 예비후보

이 예비후보는 ‘즐길 것 많은 꿀잼도시 청주’를 위해 △무심천·미호천, 친숙한 여가 공간 조성 △청주형 복합 테마파크·대규모 위락시설 유치 △ 문화예술의 거리, 시립역사박물관 등 문화예술 기반 확충 △스마트 관광도시·권역별 테마관광 클러스터 조성 △체육 활성화 및 종합 스포츠타운 조성 등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 무심천·미호천을 친숙한 여가 공간으로 조성

무심천과 미호천, 대청호 등에 친수 공간과 문화 공간·스포츠 시설을 조성해 시민이 자연 속에서 여가를 즐기며 힐링할 수 있도록 하겠다. 

정북토성 권역을 역사문화공간으로 특화하는 등 청주 곳곳을 생태문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 

 

▲ 청주형 복합 테마파크·대규모 위락시설 등 유치

힐링·체험·체류가 가능한 복합 테마파크와 대규모 위락시설을 민자 유치해
시민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관광을 활성화시키겠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공약인 대청호 규제 완화 실행 후, 문의면 일원에 생태와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를 구축하고 청주국제공항을 활용한 관광객 유치 전략을 펼치겠다.

반려동물 놀이터를 조성해 반려인을 위한 문화휴식 공간을 제공하겠다.

 

▲ 문화예술의 거리, 시립역사박물관 등 문화예술 기반 확충

중앙로 소나무실, 성안길, 향교길 등을 이어 청주만의 특색을 살린 문화예술 거리를 조성하겠다.

발길 닿는 곳마다 갤러리, 공연장 등의 예술공간이 있고, 눈길 닿는 곳마다 공공미술 프로젝트와 예술축제를 즐길 수 있는 청주를 건설하겠다. 시립역사박물관과 시립문학관을 조성해 청주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겠다.

 

▲ 스마트 관광도시· 권역별 테마 관광 클러스터 조성 
원도심과 청주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발굴과 기반 마련으로 스마트 관광도시를 완성하겠다.

청주 곳곳의 관광자원을 테마별로 재구성해 역사·문화·생태를 즐길 수 있는 권역별 테마 관광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 

 

▲ 생활체육을 활성화, 종합 스포츠타운 조성

시민체육공원과 생활체육센터를 조성하고 종목별 체육시설, 종합 스포츠타운을 확충해 시민이 건강한 청주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 


이범석 예비후보는 “현재 청주는 문화기반 시설과 스포츠, 관광, 숙박시설 등 문화관광 관련 기초 인프라가 부족해 즐기고 머물 곳이 없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권역별 촘촘하고 차별화된 문화예술 콘텐츠와 관광시설을 조성하고, 체육시설을 확충해 시민의 일상이 즐겁고 건강한 청주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