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청주시립합창단 ‘베란다 콘서트’ 신청 접수

by 청주일보TV 2022. 2. 4.
728x90
반응형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6개 아파트 접수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청주시립합창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차영회)은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에 따른 거리두기 실천으로 시민들에게 합창 음악을 통한 위로와 치유의 힐링 프로젝트 ‘베란다 콘서트’ 신청 접수를 받는다.

【청주일보】 청주시립합창단. '사진=청주시 제공' 박창서 기자

지난해 청주지역 4개 아파트를 직접 찾아가 선보이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공연으로 올해는 작년 시행한 아파트를 제외한 총 6개의 아파트를 찾아갈 예정이다. 

아파트 주민들은 각 세대 내에서 베란다 창만 열면 청주시립합창단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어 코로나 시대에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한 맞춤형 공연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청주일보】 청주시립합창단 위로와 치유의 힐링 프로젝트 ‘베란다 콘서트’ - 가마힐데스하임. '사진=청주시 제공' 박창서 기자

접수 기간은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청주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신청서 접수가 완료되면 해당 아파트를 현장 방문해 공연장소 적합성 여부 등을 확인하고,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협의를 통해 일정을 조율할 예정이다.

【청주일보】 청주시립합창단 위로와 치유의 힐링 프로젝트 ‘베란다 콘서트’ - 리버파크 자이 '사진=청주시 제공' 박창서 기자

청주시립합창단 차영회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코로나19로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한 공연으로 작년에 시행해 시민들이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아 올해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접수 바라며,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