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5분발언】 충북도의회 임영은 의원 - 옥외광고물 민관 재난방재단 운영

by 청주일보TV 2021. 7. 8.
728x90
반응형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도의회 행정문화위 임영은 의원(진천군 제1선거구 더불어민주당)은 8일 제392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옥외광고물 민관 재난방재단 필요성에 대한 5분발언을 했다.

【충북·세종=청주일보】 충북도의회 행정문화위 임영은 의원은 제392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옥외광고물 민관 재난방재단 필요성에 대한 5분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충북도의회 제공' 박창서 기자

임의원은 “현재 충북에는 수십만 개의 옥외광고물이 안전검사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채 장마・태풍・강풍 등 각종 재난・재해에 노출이 되어있다”며 “충북 지자체별 옥외광고물 추락 등에 대비하는 예산・조직 및 매뉴얼이 없는 등 긴급 재난상황에 대한 대책이 부족한 상황이다”고 말했다.

이어, “충청북도옥외광고협회가 자체적으로 옥외광고물 재해방재단을 운영하고 있지만, 관(官)과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가 이루지지 않는 등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울산・광주 등 타지자체에서 이미 가동 중인 ‘옥외광고물 민관 재난방재단’을 충북에서도 구성・운영할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임의원은 “안전은 생명과 직결되는 것으로 타협할 수 없는 가치이다“고 강조하며 ”옥외광고물 민관 재난방재단을 조속히 운영하여 옥외광고물 수시점검 및 철저한 사후관리 등을 통해 안전한 충북을 만들어달라“고 주문하며 5분 발언을 마쳤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