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청주서원보건소, 직장인 대상 ‘서+빙고 챌린지’ 운영

by 청주일보TV 2021. 6. 16.
728x90
반응형

‘금연 빙고게임’과 ‘걷기 챌린지’ 두 가지 미션 수행, ‘이색 이벤트’ 눈길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청주서원보건소가 16일부터 30일까지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기 위한 ‘서원보건소와 함께하는 금연 빙고 챌린지’(서+빙고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챌린지는 흡연 인식 개선을 위한 ‘금연 빙고게임’과 함께 ‘건강걷기’에 도전하는 두 가지 미션 챌린지다.

참여 대상은 청주시 직장인이다.

【청주일보】 청주서원보건소, ‘서원보건소와 함께하는 금연 빙고 챌린지’(서+빙고 챌린지) 팜플렛. '사진=서원보건소 제공' 박창서 기자

바쁜 직장인이라면 평소 시간을 내 운동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이번 미션은 점심식사 후 잠깐의 시간으로도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할 수 있도록 기획해 일상 속 건강생활 습관을 정착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참여 방법은 ▲금연빙고 게임 참여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설치 및 가입 ▲‘서+빙고’챌린지 참여하기 버튼 클릭 ▲목표걸음 수 달성 후 ‘쿠폰받기’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이번 챌린지 기간 동안 두 가지 미션을 모두 달성한 선착순 120명에게는 에코 여행 가방이 지급된다.

상품 수령 시 직장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원증 등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고, 직장인들에게 건강한 걷기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