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충북교육도서관, 4월 배리어프리 영화 온라인으로 상영

by 청주일보TV 2021. 4. 12.
728x90
반응형

【청주일보】 이성기 기자 = 충북교육도서관(관장 양개석)은 시·청각장애인과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상영하는 배리어프리 영화 신청을 오는 13일부터 받는다.

【청주일보】 배리어프리 포스터 4월.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이성기 기자

배리어프리 영화는 기존 개봉작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 음성낭독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한글 자막이 삽입된 있는 영화로 장애와 관계없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다.   

이번에 상영하는 영화는 ‘감쪽같은 그녀’로 오는 24일에 시·청각장애인과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상영한다.

‘감쪽같은 그녀’는 허인무 감독과 나문희, 김수안 주연으로 나 홀로 라이프를 즐기는 72세 할머니에게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손녀딸, 이들이 가족이 되는 성장드라마이다.

도서관 이용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충북교육도서관 누리집 ‘프로그램 신청’으로 21일 오전 10시까지 신청가능하나, 선착순 30명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감염병 예방을 위해 이번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은 집에서 시청이 가능한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교육도서관에 따르면 선정자 개별 문자 메시지로 링크를(해당 영화 상영이 가능한 임시 아이디와 패스워드 포함) 발송하며, 받은 링크에 PC, 핸드폰, 스마트 기기 등에서 접속해 로그인 후 시청하면 된다.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은 24일 오전 10시부터 25일 오전 10시까지 24시간 개별 발송되는 링크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