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

[사 고] 충주시, 수소버스 폭발 3명부상 … 수소버스 운행 전면 중단 안정화 ‘총력’

by 청주일보TV 2024. 12. 23.
728x90
반응형

수소 버스 18대 전면 운행 중단, 총 15대 대체 차량 투입 

[청주일보TV유튜브] https://youtu.be/KSbKXTCMG_E 

충주수소버스 폭발현장(영상=충주소방서제공)

【청주일보】 박영란 기자 =   충주시가 수소 버스 폭발 사고와 관련, 사고 수습과 대중교통 이용 공백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23일 오전 11시경 충주시 목행동 소재 수소 버스 충전소에서 발생한 수소 버스 폭발 사고로 3명이 부상을 입었다.


시는 사고 즉시 조길형 충주시장과 김진석 부시장이 현장을 지휘, 사고 수습과 대책 마련에 나섰다.

[청주일보] 폭발한 충주시 수소 버스 (사진=충주시 제공)

 이날 사고는 수소 버스 충전 완료 후 충전기를 분리한 뒤, 버스에 시동을 건지 약 10초 만에 발생했다.

 운수 회사 관계자는 “해당 버스에 지난 주말부터 계기판에 ‘F’경고 등이 점등 돼 제작사에 문의했다”며, “음성군 감곡면 소재 서비스센터에 입고 하라는 안내를 받아 해당 센터로 입고 를 위해 충전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또 ‘F’경고 등은 수소 버스의 발전 관련 중요 부품인 스택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점등되는 것으로 안내를 받았다고 부연 했다.

 시는 피해를 입은 A씨와 B씨가 치료를 마치고 회복 중이며, 열상과 타박상을 입은 C씨는 응급 치료 후 추가 치료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충주시관계자는 “시에서 운용하는 18대의 수소 버스 운행을 전면 중단했고, 총 15대의 대체 차량을 투입해 대중교통은 현재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하다”며, “향후 시내버스 제작 회사와 가스안전공사 전문 관의 원인 파악이 있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