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교육] 충북교육청, ‘행복성장 진로진학 스토리’ 발간

by 청주일보TV 2021. 3. 15.
728x90
반응형

충북 도내 고교별 특색 있는 교육과정과 학생별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사례를 한눈에

【청주일보】 이성기 기자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지난 한 해 동안 충북 도내 고교별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별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사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행복성장 진로진학 스토리’ 책자를 발간했다.

【청주일보】 충북교육청 ‘행복성장 진로진학 스토리’ 책자.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이성기 기자

 

이번 ‘행복성장 진로진학 스토리’ 는 충북 도내 고교 중 31교(일반계고 21교, 특성화고 7교, 특목고 3교)가 참여했으며 2020년부터 오는 2022년까지 3개년 간 도내 전 고교 94개교(특수학교 10교 포함)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2020년 1월 고교 미래교육 한마당을 통해 미래인재육성 8개 모델을 선포하고 모든 학생들이 제 빛깔 제 향기를 지닌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개방적인 교육과정을 추구해왔다.

미래인재육성 8개 모델은 일반고·과학고·외국어고·예술고·체육고·특성화고·영재교육·미래형 대안교육 모델이다.

‘행복성장 진로진학 스토리’는 이런 학교교육과정 속에서 다양한 꿈을 키워가고 있는 충북 미래인재들의 성장스토리를 담은 책이다.

책자 제작에 참여한 장소연 교사(서전고)는 “도내 고등학교의 학생중심 맞춤형 교육과정과 학생들의 주도적 성장 과정을 정리하면서 충북교육의 미래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책 속에 담긴 하나 하나의 성장스토리가 충북 미래인재의 꿈으로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행복성장 진로진학 스토리’는 충북교육공동체의 배움과 성장에 대한 이야기이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충북교육의 인재들이 주도성을 가지고 꿈을 향한 다양한 길을 마음껏 찾아 나갈 수 있도록 학생을 중심에 두는 사람중심 미래교육 실현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