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5분발언】 충북도의회 김현문 의원 ㅡ 충북도·교육청에 지역공동체 정책 주문

by 청주일보TV 2024. 1. 23.
728x90
반응형

“새로운 미래 도약을 위해 ‘새마을정신’을 계승·발전시키자!”
“미래 도약 위해‘새마을정신’계승 발전”

【청주일보】 김정수 기자 = 충북도의회 김현문 의원(청주14, 국민의힘) 23일 제414회 임시회 제1차 임시회에서 새로운 미래 도약과 발전을 위해 ‘새마을운동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나갈 것을 충북도와 충북도교육청에 제안하는 5분발언을 했다.

김 의원은 “새마을운동은 빈곤퇴치와 지역사회개발을 위해 전개된 정부 주도의 범국민적 운동”이라며 “근면·자조·협동의 기본정신은 우리 국민이 이뤄낸 눈부신 경제성장과 국가 발전의 원동력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전제했다.

김 의원은 이어 “새마을운동의 성과와 가치는 우리 국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며 “새마을운동의 경험과 노하우를 배우려는 새마을운동글로벌리그(SGL) 46개 회원국과 아시아·아프리카 21개 나라에 102개 시범마을 조성을 통해 새마을정신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새마을정신도 시대적·사회적 변화에 맞춰 ‘나눔과 협동’을 바탕으로 ‘더불어 잘사는 공동체 정신’으로 승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역공동체 정책을 추진해 줄 것을 충북도와 교육청에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법정기념일인 4월 22일 새마을의 날 행사가 더 알차게 진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새마을기 게양 등 새마을정신의 계승·발전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하며 5분발언을 마쳤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