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충북 제천시, ‘다중생체신호 기반 인지건강 공유케어 플랫폼 개발 사업’ 추진

by 청주일보TV 2023. 11. 15.
728x90
반응형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제천시보건소(보건소장 이운식)는 인지건강 통합관리 시스템을 활용한 ‘다중생체신호 기반 인지건강 공유케어 플랫폼 개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난 5월 행정안전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부처 협업 ‘과학기술 활용 주민공감 지역문제 해결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된 후 ‘다중생체신호 기반 인지건강 공유케어 플랫폼 개발’이라는 사업명으로 진행 중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달 국립한국교통대, (재)제천복지재단과 협약을 체결하고, 말소리 및 생체신호의 변화로 인지 건강을 추적 관리하는 플랫폼을 구축해 

어르신들의 인지 변화 정도에 따라 치매 검사 및 예방프로그램, 관내 노인복지기관 통합사례관리 등을 연계하는 등 다양한 활용법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시는 2024년 9월까지 총 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약 3000명의 어르신들의 인지건강을 관리함으로써 인지 기능 개선 및 사회적 고립감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보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노년기 삶의 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 사업이 좋은 본보기로써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