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정우택 부의장, 청주 어린이 국민체육센터 건립 선정 밝혀

by 청주일보TV 2023. 9. 14.
728x90
반응형

청주시 상당구 명암동 일원에 총사업비 150억원 들여 어린이 국민체육센터 건립
정 부의장,“어린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조성에 앞장설 것”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국민의힘 소속 정우택 국회부의장(청주 상당·5선)은 14일, 2024년 유아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공모사업에 청주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인해 앞으로 총사업비 150억원(국비 30억원, 지방비 120억원)을 투입하여 청주시 상당구 명암동 일원에 대지 3000㎡, 연면적 2500㎡(지하1층, 지상3층) 규모의 청주 어린이 국민체육센터가 건립될 계획이다.

유아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전 연령에 걸친 생활체육 참여 기본권 보장 여건을 확대하는 목표로 유아들의 체육활동 지원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공모사업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시설입지 반경 5㎞이내 공공 실내체육관은 프로경기장과 장애인체육관으로 일반 시민과 유아가 사용하기 어려우며, 어린이집에서 단체 행사(운동회 등)나 프로그램(체육활동) 참여를 위한 장소가 없어 인근 태권도장 등을 활용하는 실정이었다.

이에 청주시는 ‘꿀잼도시’라는 모터아래 유아친화형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하여 미취학 아동의 체육활동 지원을 통한 건강한 신체와 정서발달에 기여할 목표로 공모에 신청하여 최종 선정됐다.

또한, 정우택 부의장은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청주시 및 충북도와 긴밀히 소통하며, 사업의 필요성을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한 관련기관과 협의해 왔다.

정 부의장은 “청주 어린이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통해 우리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즐겁게 생활하고,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안전하고 재밌는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