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충북 청주시, 상하수도요금 보이는 ARS 납부시스템 서비스 개시

by 청주일보TV 2022. 10. 31.
728x90
반응형

사회적 약자 등을 배려해 요금납부 편의 도모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시민들이 수도요금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보이는 ARS 납부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음 달 1일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보이는 ARS 납부시스템’이란 기존 ARS(자동응답서비스)에 ‘스마트폰 화면에 요금내역 띄우기’등을 추가한 서비스이다.

이는 기존 ARS 이용 시 입력 내용을 볼 수 없어 자칫 입력 실수할 경우 ‘다시 듣기’와 같이 이용시간이 지연되는 문제를 보완한 시스템이다.

요금납부 편의시책으로 스마트고지서(문자알림)와 자동납부, 홈페이지 납부 등을 시행했으나, 사회적 약자인 청각장애인이나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사항이 발견돼 보다 편하고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본 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

강호경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시민에게 좀 더 편리한 수도요금 납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이는 ARS 납부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수도행정을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ARS 전화번호(☎043-201-4488)로 전화를 걸어 기존의 듣는 ARS 시스템과 병행해 사용할 수 있으며 상하수도 요금 조회 및 납부, 각종상담 등의 메뉴를 사용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