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주말엔 뭐하니? 일리오삼(1203) 삼겹살데이’ 문화행사 개최

by 청주일보TV 2021. 12. 1.
728x90
반응형

주말엔 뭐하니? 일리오삼(1203), 서문시장 삼겹살거리로!
12월 첫 주말, 삼겹살거리에서 먹고 즐기는 풍성한 행사 열려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의 대표음식인 삼겹살을 특화 조성한 서문시장 삼겹살거리에서 12월의 첫 주말인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주말엔 뭐하니? 일리오삼(1203) 삼겹살데이’ 문화행사가 열린다. 

【청주일보】 ‘주말엔 뭐하니? 일리오삼(1203) 삼겹살데이’ 문화행사 포스터. '사진=청주시 제공' 박창서 기자

이번 행사는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지침에 따라 코로나19로 연기됐던 삼겹살 축제를 대신해 다양한 문화체험과 이벤트로 진행된다. 

먼저 샌드아트 체험, 라이스 클레이 만들기, 마술쇼, 작은콘서트 등 원데이클래스 문화체험과 문화공연을 사전예약제로 진행한다. 

거리 곳곳에는 삼떡삼떡, 달고나 체험 등의 다양한 먹을거리 부스를 운영하고, 상권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 등 경품 이벤트 등도 추진한다.

특히, 국내 최초의 한돈인증거리 획득 및 코로나19의 일상회복 응원의 일환으로 삼겹살을 1인분에 1만 원에 제공하는 파격 할인 행사도 진행하는 등 방문객을 향한 다양한 체험과 혜택이 쏟아진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청주시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겹살거리는 이번 행사 외에도 매월 3일 ‘삼겹살에 소주로~ 삼소데이’ 운영을 내년부터 정상화하는 등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한 곳에서 누리는 문화 골목으로의 변신을 지속적으로 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연기되었던 삼겹살 축제를 대체한 문화 행사인만큼, 많은 시민들이 와서 맘껏 먹고 즐기며 행복한 연말을 만끽하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겠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