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청주시립합창단 제66회 정기연주회 ‘추석명절 특별공연’

by 청주일보TV 2021. 9. 13.
728x90
반응형

비대면 공연으로 유튜브 “청주시립예술단” 채널에서 시청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청주시립합창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차영회)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추석 당일 21일 오후 4시 제66회 정기연주회 ‘추석명절 특별공연’을 유튜브 청주시립예술단 채널을 통해 실시간 선보인다.

【청주일보】 청주시립합창단 제66회 정기연주회 ‘추석명절 특별공연' 포스터. '사진=시립합창단 제공' 박창서 기자

향수 · 사랑 · 추억의 테마로 구성해 선보일 이번 공연은 조우현 편곡의 ‘향수’와 이해심 편곡의 ‘내 고향 충청도’ 등 고향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무대를 시작으로 윤경미 편곡의 ‘친구여’, 차혜원 편곡의 ‘엄마의 일기’와 ‘아버지’ 등 사랑하는 부모와 친구에게 전하는 따뜻한 마음의 노래를 선사한다. 

이어서 한국 전통 음악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새로운 음악 세계를 풀어내 현재 공연․방송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악단광칠의 특별 무대가 마련된다. 

【청주일보】 시립합창단

2015년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결성한 이 밴드는 이번 공연에서 대표곡인 황해도 영정거리를 재해석한 곡 ‘영정거리’를 비롯해 ‘와대버’, ‘어차’ 등을 선보여 강렬하고 중독성 있는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마지막 순서는 추억의 명절놀이를 떠올릴 수 있는 무대로 이문승 곡의 ‘윷놀이’와 ‘제기차기’, 박수경 편곡의 ‘강강술래’ 등을 안무에 곁들여 선보이며 마무리된다. 

또한 공연의 전반적인 이야기를 극적인 대사로 전달해줄 스토리텔러가 중간중간 등장해 재미와 감동이 있는 풍성한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한편, 이번 공연은 비대면 온라인 공연으로 진행되지만 코로나19로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분들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자원봉사센터 소속 백신 접종 참여 봉사자 30여 명을 초대할 계획이다. 

【청주일보】 차영회 상임지휘자

청주시립합창단 차영회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관객분들에게 추석 명절에 다채로운 합창 무대를 직접 선보여드리지 못해 아쉽지만 온 가족이 가정에서 고향 청주에 대한 향수와 가족 간의 사랑을 일깨워주는 감동적인 특별한 음악공연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공연과 함께 더욱 알차고 의미 있는 건강한 추석 연휴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