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충북헌사모, ‘생명나눔 헌혈콘서트’ 개최

by 청주일보TV 2024. 6. 17.
728x90
반응형

-문화 예술 공연으로 헌혈자와 수혈자 힐링제공
-서승우 상당 당협위원장 ‘헌혈만이 유일한 방법’

[제임스티비 유튜브 ] https://youtu.be/o11uk6l5PPU 

충북 헌사모 주최 생명나눔 헌혈 콘서트

【청주일보】 이성기 = 충북헌사모 주최 한국여성부인회 충북지부, 청주일보, 제임스티비 주관으로 14일 김수현드라마아트홀에서 ‘세계 현혈자의 날’을 맞이해 헌혈 캠페인과 생명나눔 헌혈 콘서트을 작년에 이어 금년도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에는 전은주 충북도지사 부인, 서승우 국민의힘 청주 상당구 당협위원장, 김현주 청주 FC 대표, 강전섭 청주문화원 원장, 홍경표 성안길 상인회 회장등 여러 내외빈 등이 함께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국민의 힘 상당당협 회원들과 IWPG 청주지부 송근희 지부장과 참여한 회원들은 성안길 헌혈의 집에서 헌혈과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길거리 일반 시민들을 대산으로 헌혈캠패인을 전개했다.

‘세계 현혈자의 날’은 전 세계적으로 매혈을 지양하고 자신의 혈액을 무상으로 기증해 생명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헌혈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2004년 제정됐으나 아직 일반인들은 생소해하고 모르고 있다.

(청주일보) 콘서트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는 c출연자들과 참석자들

서승우 상당당협위원장은 “과학기술이 발달된 시대에 살지만 아직 까지는 헌혈만이 유일한 방법으로 위급한 우리의 이웃을 살릴 수 있고, 헌혈자의 날을 맞이해 혈액 수급에 작게나마 도움과 주변에 헌혈의 중요성을 알려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헌혈과 콘서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성기 제임스TV 대표는 “6월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을 홍보하고 헌혈자에게 존경과 감사를 전하기 위해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곽원자 IWPG 회원은 “헌혈을 꾸준히 하다 보니 더욱 몸 관리를 철저하게 하게 된다”며 “혈액이 필요한 이웃에게 꼭 전달됐으면 좋겠다”며 헌혈 증서를 기증했다.

휘귀성 난치병으로 지속적으로 수혈을 받아야 하는 이종철님은 ‘헌혈자 여러분 덕분에 저 같은 사람의 생명이 연장된다 진심으로 고맙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를 대신하여 참석한 전은주 지사 부인은 처음부터 끝까지 자리를 함께 하였으며 ‘충북도민들에게 안정적인 혈액수급 체계 시스템이 잘 유지되도록  저부터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