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재)충북문화재단, 육거리시장에서 ‘2025 우리동네 문화장날’ 개최

by 청주일보TV 2025. 4. 15.
728x90
반응형

"4월 17일, 청주 육거리시장에서 공연 보고, 페이백도 받자!"
"공연, 페이백, 즐길거리 가득! 전통시장에서 문화와 혜택을 동시에 누리세요"

【청주일보】 김정수 기자 = 이달 17일 오후 2시, 청주 육거리 종합시장에서 열리는 ‘2025 우리동네 문화장날’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시장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하루가 될 예정이다.

청주 육거리종합시장 2025 우리동네 문화장날 홍보 포스터

(재)충북문화재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문화와 경제가 어우러진 새로운 형태의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제시하며, 지역 경제와 주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 문화로 가득한 하루, 다양한 공연을 만나다!

팀 키아프, 앤써, 노라조 버스킹이 펼치는 다채로운 공연은 이 날의 하이라이트 공연으로 꼽히고 있다.

팀 키아프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콘서트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며, 앤써는 락밴드 특유의 열정적인 공연으로 청중과 하나가 되는 공연을 선보일 것이다.

또한, 노라조 버스킹은 옛 향수를 자극하는 전통 포크송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각 공연은 약 30분씩 진행되어, 방문객들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이벤트로 알뜰 쇼핑도 가능!

문화공연 외에도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육거리시장 상인회 소속 점포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을 현장에서 환급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선착순 소진 시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페이백 이벤트는 전통시장에서의 쇼핑을 더욱 알차고 실속 있게 만들어줄 것이다. 

 

◆ 4월, 우리동네 문화장날 공연 일정 안내!

‘2025 우리동네 문화장날’의 4월 공연은 ▲ 5일 청주 성안길,진천 중앙시장 ▲ 11일 증평 장뜰시장에서의 공연을 성료한 후 ▲ 17일 오후 2시 청주 육거리 종합시장 ▲ 18일 오후 2시 제천 내토시장

▲ 20일 오후 2시 음성 무극시장 ▲ 25일 오후 1시 충주 자유시장 ▲ 26일 오후 1시 단양 구경시장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이벤트가 진행되며, 전통시장이 더욱 활기차고 즐거운 명소로 변신할 계획이다.

 

(재)충북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문화장날은 단순한 공연이 아니라, 지역 경제와 전통시장을 되살릴 수 있는 기회”라며, “다양한 문화체험과 함께 쇼핑, 먹거리까지 즐길 수 있는 전통시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4월, ‘2025 우리동네 문화장날’행사를 통해 문화와 경제가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진천 중앙시장 세자전거 공연(2025.4.5.)

 

이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충북문화재단 누리집과 문화사업추진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