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단재교육연수원, 다양한 직급의 역량강화 연수 집중 개설

by 청주일보TV 2023. 8. 22.
728x90
반응형

내달 기초부터 알아보는 학교업무길라잡이 과정 등 10개 과정 연수 개설

【청주일보】 지상범 기자 = 충북도교육청 직속기관 단재교육연수원(원장 송영광)이 도내 다양한 직급별 직원 역량 강화 연수에 나섰다.

먼저, 본원에서는 6급 행정전문가과정 3기를 내달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마련해 행정전문가로서 가져야 할 역량 연수에 들어간다.

또한, 일반직 8급 이하를 대상으로 ▲사례로 배우는 공무원 및 공무직 보수 2기 ▲공문서 작성 및 보고서 기초 ▲세입 기초 알아보기 등 학교업무길라잡이 3개 과정을 운영해 신임기 직원들이 공직생활을 하며 가져야 할 기본 지식에 대해 알려준다.

아울러, ▲7급 생애주기 역량강화과정 3기 ▲복직자 역량강화과정 2기 ▲우리민족 얼 찾기 과정 2기 등 일반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인문 소양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꾸렸다.

북부 분원에서는 북부지역 직원들을 위해 ▲하루연수 4~5기(나만의 리더십 발견) ▲학교업무 길라잡이(계약 기초 및 공사계약) 과정을 운영한다.

송영광 단재교육연수원장은 “2학기를 시작하며 신임기․복직 공무원 등 다양한 구성원이 학교업무길라잡이과정 등 다채로운 교육과정 연수를 통해 현장에 잘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일반직 및 교육공무직원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꾸준히 연수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