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5분발언】 충북도의회 김호경 의원 ㅡ 충북도 지역 간 균형있는 정책 추진 촉구

by 청주일보TV 2023. 4. 28.
728x90
반응형

【청주일보】 김정수 기자 = 충북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 김호경 의원(제천2, 국민의힘)은 제40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천시를 중심으로 한 북부권 균형발전 정책 추진을 촉구하는 5분발언을 했다.

김 의원은 “민선 8기 투자유치 목표액 60조원 중 청주·충주·진천·음성 등 4개 중부권의 목표액은 51조 5천억원으로 도 전체 투자유치 목표액의 85%나 차지하는 금액이며, 중부권을 제외한 나머지 7개 시군의 투자유치 목표액은 고작 14%”뿐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충북도가 국토 제1의 지자체가 될 미래상을 그릴 때에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균형 있는 기업 투자유치와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 그리고 대규모 행사나 대회 추진 시 지역안배가 있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충북 중부권에 대한 투자 집중과 발전은 나머지 남부와 북부권 시군들이 소멸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또한. “제2차 공공기관 이전 시 혁신도시 뿐만 아니라 철도, 천연물, 한방 관련 공공기관을 제천으로 유치하는 것과 민선 8기 김영환 도지사 임기 내 제천시 3조원 투자유치, 그리고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에 청풍호 종합개발계획과 국립청소년 해양수산교육센터 건립 등 제천시의 핵심 사업들이 포함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충북도의 지원을 강력히 촉구하며 5분발언을 마쳤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