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조병옥 음성군수, 농작물 저온 피해 우려...농가 사후관리 지도 당부

by 청주일보TV 2023. 4. 10.
728x90
반응형
 
[청주일보] 조병옥 음성군수, 민선 8기 5대 분야 100대 공약 확정.

【청주일보】  안전 사고 예방  현장 지도· 점검 강화ㅡ폭언, 폭행 일삼는 악성 민원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지시

음성군은 10일 군청 상황실에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병옥 군수는 △농작물 저온 피해 사후관리 철저 △대규모 공사 현장 내 안전사고 방지 대책 강구 △악성 민원에 대한 적극적 대응 등 군정 현안을 살피며 회의를 주재했다.

지난주 기온이 급감함에 따라 농작물 저온 피해에 대한 철저한 사후관리를 주문했다.

조 군수는 “지난주 비가 내리고 기온이 떨어지면서 예년에 비해 일찍 개화한 복숭아, 배 등 과수의 저온 피해가 우려된다”며 “저온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절한 생육 관리와 함께 적과 작업을 늦추는 등 농가에서 대응할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얼마 전 울산의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항타기가 전도돼 인명피해가 발생했다”며 “음성군도 재해위험지구, 아파트 건설 등 곳곳에서 대규모 공사가 진행 중인 만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사장 내 항타기, 크레인 등 전도 사고 위험시설물에 대한 지도, 점검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가 실시됨에 따라 부서에서는 충분한 준비와 사업추진 설명으로 결산검사에 성실히 임할 것”을 지시하며 “결산검사 시 드러난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하루빨리 개선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조 군수는 “최근 악성 민원으로 우리 군에서도 민원인이 직원에게 폭언과 폭행을 행사하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며 “신속·정확·공정한 민원 처리에도 불구하고 반복적인 민원과 언어폭력, 심지어 폭행을 일삼는 민원인으로부터 소속 직원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부서장의 적극적인 대응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을 지시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