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청주가로수도서관, “2022 인문예술콘서트Ⅰ” 참여자 모집

by 청주일보TV 2022. 5. 4.
728x90
반응형

청주가로수도서관 음악특화 프로그램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청주가로수도서관은 음악특화 프로그램인 "2022 인문예술콘서트Ⅰ" ‘하루키의 오래되고 멋진 클래식’을 오는 23일 오후 3시 도서관 2층 공연장에서 초등학생 이상 청주시민 5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청주일보】  청주가로수도서관은 음악특화 프로그램 "2022 인문예술콘서트Ⅰ" ‘하루키의 오래되고 멋진 클래식’ 홍보물. '사진=가로수도서관 제공' 박창서 기자

이번 클래식 공연은 가로수도서관 특화주제인 ‘음악’과 인문학 해설이 있는 렉처콘서트로 기획됐으며, 일본문학의 거장이자 클래식 애호가인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 속 음악을 주제로 하는 공연이다.

해설자는 조현영 피아니스트로 "클래식은 처음이라", "조현영의 피아노 토크" 등 다수의 클래식 관련 저서를 출판한 작가이다. 

공연은 조현영 피아니스트의 ‘아트 앤 소울’팀에서 진행하며 피아노와 바이올린, 성악이 함께한다.

가로수도서관은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안을 주고 인문소양을 높여주기 위해 "2022 인문예술콘서트"를 연 4회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클래식 공연 외에 앞으로 뮤지컬, 대중음악, 오페라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