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청주시 미원면, 사랑으로 만든 김장김치 나눔 실천

by 청주일보TV 2021. 11. 16.
728x90
반응형

소외계층에게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실시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사랑의 김장나눔 ' 행사

【청주일보】 청주시 미원면 미원발전회(대표이사 신화식) 8개 단체는 해년마다 김장을 담가 관내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과 김치를 나눠먹는사랑의 김장나눔’16일 오전 미원면복지회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는 한전충북강원건설지사의 후원으로, 미원발전회, 남녀새마을지도자회,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남녀 새마을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미원면 자원봉사대, 미원적십자봉사대 등 약 60여명이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사랑과 정성으로 담근 김치 300박스를 관내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청주일보] 청주시 미원면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미원복지회관에서 진행하고 있다.

행사를 지원한 미원농협, 미원신협, 미원새마을금고가 협찬을 한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는 겨울을 나는 관내 독거노인들에게 가장 기본적인 반찬을 해결해 준다는 점에서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현장에는 인근지역에서 공무 중이던 한범덕 시장이 잠시 짬을 내 들려 격려했으며 지역 도의원인 박문희 도의장과 남일현 시의원은 김치를 주민들과 함께 담그는 봉사를 실천했다.

 

[청주일보] 청주시 미원면 사랑의 김치 나눔행사에 참여한 박문희도의장과 남일현 시의원이 김치를 버무리고 있다.

또한, 한범덕 시장의 부인인 박희자 여사는 통보 없이 현장을 들러 부녀회원들과 300박스 김치를 다 버무릴 때 까지 함께 나눔의 봉사를 실천해 지역민들의 찬사를 받았다.

국민의힘당 차기 청주시장 주자인 이범석 전 청주부시장도 봉사현장을 다녀갔다.

이날 김장 행사를 주관한 신화식 대표이사는코로나19로 힘든 겨울, 지역사회를 위해 힘이 되고 싶어 이런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히며, “어르신들과 많은 주민들이 다가오는 겨울을 따뜻하고 든든하게 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구식 미원면장은 훈훈한 행사를 마련해 준 각종 미원면 단체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이러한 행사가 지역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