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가경터미널시장, 충북 최초 ‘스마트 무인 쇼핑 BOX’ 조성

by 청주일보TV 2021. 10. 20.
728x90
반응형

냉장기능 갖춘 비대면 쇼핑 공간 조성,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수령 가능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가경터미널시장상인회(회장 신용섭)와 가경터미널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단장 김재민)은 20일 가경터미널시장 주차장 옆에 ‘스마트 무인 쇼핑 BOX’조성을 완료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청주일보】 가경터미널시장 스마트 무인 쇼핑 BOX. '사진=청주시 제공' 박창서 기자

 

‘스마트 무인 쇼핑 BOX’는 고객과 상인들의 비대면 쇼핑방식을 도입, 폐점시간 이후에도 신선한 상태의 시장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쇼핑서비스로 냉장기능을 포함한 36칸의 보관함이 설치됐다.

이용방법은 구매자가 원하는 상품을 시장 점포에 전화 또는 예약 후 결제하면 결제를 확인한 해당점포 상인이 상품을 무인 쇼핑 BOX에 보관, 고객에게 BOX 번호와 비밀번호를 문자메시지로 전송, 고객은 원하는 시간에 스마트 무인BOX에 들러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유의할 점은 24시간 보관을 원칙으로 하며, 보관한지 24시간이 지난 물품은 임의 폐기된다. 

【청주일보】 가경터미널시장 스마트 무인 쇼핑 BOX. '사진=청주시 제공' 박창서 기자

 

신용섭 상인회장은 “냉장기능까지 갖춘 스마트 무인BOX가 가경터미널시장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며, 폐점 시간 이후에도 신선한 식품을 만날 수 있는 스마트 무인BOX에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