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동부창고, 목공 기초인력 양성 장비교육생 모집

by 청주일보TV 2022. 3. 17.
728x90
반응형

올해는 기필코 ‘내 손으로 뚝딱’만들어보겠다는 당신을 위해!
높은 호응에 주중, 주말 반으로 교육 확대! 이론부터 실습까지 원스톱으로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올해는 기필코 내 손으로 직접 뭐라도 만들어보겠다 다짐한 예비 목수들이라면, 주목!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동부창고가 오는 30일까지 <목공 기초인력 양성 장비교육 – 내 손으로 뚝딱> 상반기 교육생 모집에 들어갔다. 

【청주일보】 목공 기초인력 양성 장비 교육 웹배너. 박창서 기자

‘2022 동부창고 목공예실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지난해 첫 개설 당시 시민들의 높은 참여도와 호응에 힘입어 주중반과 주말반으로 확대 편성했다.

4~5월 두 달간 ▲1회 차-오리엔테이션 및 목공의 다양한 기법 설명 ▲2회 차-가구 제작 이론 및 실습 ▲3회 차-스툴 제작 이론 및 실습 ▲4회 차-목공예실 개방을 통한 가구 제작, 4차례로 운영한다. 

또한 4회 차 수업을 모두 수료한 수강생에 한해 입주작가와 협의 후 자유로운 장비 및 목공예실 사용 기회도 주어진다.  

모집인원은 주중 2개반과 주말 2개반, 수업 별로 6명씩 총 24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다만 재료비 7만원은 수강생이 부담한다. 

목공 기초 이론부터 원목 스툴 제작 실습까지 원스톱으로 익혀 ‘내 손으로 뚝딱’만들어 보고 싶은 시민은 오는 30일까지 동부창고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해당 공고에서 신청하면 되며, 최종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 또는 전화에서 확인 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