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소상공인진흥공단, 소상공인협동조합 컨퍼런스 개최

by 청주일보TV 2022. 12. 23.
728x90
반응형

협동조합 및 사업 육성공로자 포상, 사업 성과·우수사례 공유 

2022 소상공인 컨퍼런스 (소상공인 방송 유튜브 폄)

【청주일보】 김정수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이 지난 13일 ‘2022년 소상공인협동조합 컨퍼런스’를 개최해, 소상공인 협업활성화 및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자들을 시상하는 시상식을 열었다. 


이 행사는 국정과제 1번 ‘소상공인(협동조합)·자영업자의 회복과 도약’을 위한 다짐의 장이자 사업성과 공유를 통한 협업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협동조합과 사업 관계자와의 소통의 장이 됐다.  

해당 소상공인협동조합 컨퍼런스는 전국 50여개 소상공인협동조합 이사장 및 조합원, 사업 관계자 등 21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2022년 소상공인협동조합 컨퍼런스  무대 공연 (사진=소상공인 진흥공단)

행사에서는 소상공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우수 소상공인협동조합(31점) 및 소상공인 협업 활성화 사업에 기여한 육성공로자(12점)에 대한 포상을 실했다. 

 특히, 대전문화예술네트워크협동조합(주제 ‘문화예술사업으로 침체된 대전청년구단 골목 육성’), 브루웍스협동조합(주제 ‘순천의 자산을 활용한 로컬기반 글로벌브랜드화’), 대구포장이사협동조합(주제 ‘협업의 경험을 ESG경영으로 확대’) 위 세 곳의 사례 발표를 통해 우수 조합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e커머스 협동조합’을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특강을 (주)스토리 심진보 대표가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온라인 진출 및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로 잡는, 실무차원의 내년 소상공인 마케팅 방안을 준비하는 특강시간을 가졌다. 

행사에서 건강한먹거리협동조합 등 소상공인협동조합 50여개 제품을 전시·홍보하고, 소진공 유튜브 채널을 통한 컨퍼런스 현장 생중계 등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소상공인협동조합 및 제품 홍보의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수상자며, 참가자인 협동조합떡무리시스템의 김정호이사장은 “매년 컨퍼런스에 참석하지만, 이렇게 잘 조합간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된 올해 행사에 참가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며

2022년 소상공인 협동조합컨퍼런스에서 수상자들이 포즈를 취했다. (사진=소상공인진흥공단 제공)

“내년 2023년도에 사업적으로 더욱 의미 있는 한해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협동조합 스스로가 변화하고 경쟁력을 갖춘 협동조합이 한층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소상공인협동조합들의 로컬브랜딩·골목산업화라는 정부 소상공인·자영업자 정책방향의 출발점이 되어 코로나19·3高 충격으로 위축되어 있는 경제 상황을 극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사회는 소상공인방송 조민경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충청도 출신의 퓨전국악팀 서일도와 아이들의 웅장한 축하공연으로 이어져,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온라인 등록으로 간편해진 등록절차가 돋보인 이번 행사는 설문조사와 경품추첨 역시, 온라인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간편한 온라인 앱으로 스마트하게 진행되어 이목을 끌었다. 

참가자들은 4차산업시대에 어울리는 참신한 아이디어였다는 반응을 보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