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청주시립합창단 ‘청주를 노래하다’ 제3편 “상당산성”

by 청주일보TV 2021. 12. 22.
728x90
반응형

합창과 함께 청주의 아름다운 명소 알리기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청주시립합창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차영회)에서 아름다운 청주의 명소를 청주시민과 전국에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한 ‘청주를 노래하다’ 제3편을 유튜브 "상당산성"에서 감상할 수 있다.

1편 "초정행궁"과 2편 "문의문화재단지"편에 이은 세 번째 명소는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상당산성"이다.

【청주일보】  청주시립합창단, ‘청주를 노래하다’ 제3편 유튜브 "상당산성" 썸네일. '사진=청주시 제공' 박창서 기자

상당산성 남문 잔디광장을 비롯해 성곽길, 산성길 아래 저수지 등을 배경으로 최현석 곡의 ‘상당산성’을 노래했으며, 3분 30여초의 영상으로 제작됐다.

대한민국의 사적 제212호로 지정된 상당산성은 우리나라에서 원형이 가장 잘 남아있는 포곡식 석성이다.

【청주일보】  청주시립합창단, ‘청주를 노래하다’ 제3편 유튜브 "상당산성". '사진=청주시 제공' 박창서 기자

성곽을 따라 이어지는 4.2km 순환형 둘레길로 누구나 가볍게 오를 수 있으며, 계절에 맞는 정취와 탁 트인 전망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청주의 명소 중 하나이다.

영상은 유튜브 "청주시립예술단" 채널 또는 청주시립합창단을 검색해 볼 수 있다.

【청주일보】  청주시립합창단, ‘청주를 노래하다’ 제3편 유튜브 "상당산성". '사진=청주시 제공' 박창서 기자

차영회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세 번째 명소로 상당산성을 선정했는데 드넓은 잔디광장에서의 여유로운 휴식과 산성 둘레길을 따라 다채로운 풍경을 보며 산책하기에 아주 좋은 힐링 명소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깊은 역사를 지니고 있는 청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 명소이기도 한 상당산성에서 자연과 함께 소소한 행복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청주시립합창단 ‘청주를 노래하다’ 마지막 명소로 "고인쇄 박물관"편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